전체 메뉴

경남 사천시, '공군과 함께하는 2022 사천에어쇼' 준비 시작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4.22 15:48 의견 0

경남 사천시는 "오는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개최 예정인 ‘공군과 함께하는 2022 사천에어쇼’ 행사 준비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천시 관계자가 공군 제3훈련비행단을 방문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사천시 제공

시는 지난 20일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사천에어쇼 행사장인 공군 제3훈련비행단을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행사장 운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직접 현장을 확인했다.

이날 박종운 3훈비 단장은 “공군이 사천에어쇼 공동 주최기관인 만큼 성공적인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시는 오는 27일 사천시청에서 개최될 예정인 사천에어쇼추진위원회 정기총회에서 행사 기본계획과 구성방안에 대해 세부적으로 논의한다.

사천에어쇼 행사 중 블랙이글스 에어쇼 장면. 정창현 기자

한편 사천에어쇼는 지난 2019년 행사에 약 3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등 명실상부한 사천시를 대표하는 항공우주산업 축제로, 대한민국 남부 유일의 에어쇼다.

특히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중단됐다가 2년여 만에 공군과 공동개최해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있다.

홍민희 시장 권한대행은 “현장 확인은 축제장 확장, 주차장 출입로 확·포장 등 관람객의 편의와 안전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며 “미흡한 부분은 공군과 협의해 빠른시일 내 보완할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