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가계 물가 경감 위해 매주 e경남몰 할인 쿠폰 발행
농식품부 농축산물 소비촉진 사업 선정, 국비 2억 확보
e경남몰서 농축산물 구입시 주 1회 20∼30% 할인쿠폰
10일까지 ‘농할갑시다’ 행사 열려, 최대 2만 원 할인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7.06 23:47 | 최종 수정 2022.08.04 23:46
의견
0
경남도는 7월부터 e경남몰에서 농축산물 구매 시 할인받을 수 있는 ‘농할쿠폰’ 지원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농할쿠폰의 적용 대상 품목은 국내 신선 농산물, 축산물, 가공품(전통식품, 6차산업 인증제품 등)으로, 아이디별 1매가 발행되며 최대 할인금액은 1만 원이다, 추석 및 김장행사에는 최대 2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e경남몰 첫 번째 농할쿠폰 행사는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중복사용이 가능한 여름보양대전쿠폰까지 발행된다. 농할쿠폰으로 20%, 여름보양대전쿠폰으로 30%까지 할인되며 최대 2만 원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축산물 등을 구매할 수 있다.
2차 농할쿠폰 행사는 대상 품목을 정비해 11일부터 다시 시작된다.
이번 농축산물 할인쿠폰 사업은 최근 식료품 가격 인상 등으로 어려운 가계 물가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2차 추가경정예산으로 사업비를 확보해 사업추진 기관을 모집했다.
이에 경남도가 선정돼 국비 2억 원을 확보해 연말까지 사업에 참여한다.
도와 경제진흥원은 확보한 사업비로 e경남몰에서 매주 월요일 20% 할인쿠폰을 주기적으로 발행할 예정이며, 실시간 방송 판매(라이브커머스), 톡딜행사 등 각종 농축산물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 사업효과 제고를 위해 월 1회 이상 복날 기획전, 제철식품, 캠핑 기획전 등 특별이벤트도 동시에 개최할 계획이다.
한편 e경남몰에서는 쌀, 요거트, 달걀, 재첩국, 김치 등의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 신청을 하면 최대 50% 할인해 주는 정기구독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생활에 자주 쓰는 생필품을 구독신청하면 매번 신청에 대한 번거로움도 없고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김인수 경남도 투자유치지원단장은 “최근 소비자물가가 폭등하고 있어 우리 도민의 살림살이가 팍팍해지고 있는데 e경남몰에서 매주 진행되는 농할쿠폰 사업으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은 줄이고, 입점업체에게는 매출증대로 이어져 활기찬 경남이 될 수 있는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