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의회는 지금] '앙불괴어천(仰不愧於天)'···윤형근 경남 사천시의원, 시의회 '이달의 청렴의원'(12월) 캠페인 참여

정창현 기자 승인 2024.12.22 18:36 의견 0

경남 사천시의회(의장 김규헌)는 22일 윤형근 의원(국민의힘, 동서·선구·동서금동·남양)이 '이달의 청렴 의원(12월);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윤 의원은 강명수(국민의힘, 사남·용현), 구정화(국민의힘, 사남·용현), 김민규(국민의힘, 사천읍·정동), 박병준(더불어민주당, 사천읍·정동), 박정웅(국민의힘, 벌용·향촌) 의원에 이어 올해 여섯 번째로 '이달의 청렴 의원' 캠페인에 참여했다.

윤형근 경남 사천시의원이 '내가 생각하는 청렴은' 서민 질의에 '앙불괴어천'이라고 쓰고 있다. 사천시의회

윤 의원은 '하늘을 우러러 조금도 부끄러움이 없다'는 뜻의 '앙불괴어천(仰不愧於天)'을 청렴의 한마디로 꼽았다. 끝없는 내면 성찰을 통해 스스로를 돌아보며 원칙과 양심을 지키는 의정 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시의회는 의회 청렴도 제고와 청렴 가치 확산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매달 의원 1인을 '이달의 청렴의원' 캠페인에 참여하는 의원으로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의원은 '청렴 한마디' 인터뷰를 통해 청렴에 대한 자신의 포부를 밝히고 앞으로의 각오를 다진다.

인터뷰 전문은 사천시의회 홈페이지 내 의회소식-청렴소식 코너(https://council.sacheon.go.kr/kr/news/bbsClear.do)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