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경남뉴스는 부산기상청과 함께 부울경의 기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립니다. 이는 농·어촌 기사를 중시하는 더경남뉴스가 농·어업인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한 것으로, 다른 매체에선 시도하지 않은 틀입니다.
<특보 현황>
○ 건조주의보: 부산, 울산, 경남(양산, 창원, 김해, 밀양)
<중점 사항>
○ 부산, 울산, 경남(양산, 창원, 김해, 밀양)는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남에서도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건조 현황과 전망>
○ 부산, 울산, 경남(양산, 창원, 김해, 밀양)에 건조특보가 발효중인 가운데, 실효습도가 35~40%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고, 그 밖의 경남도에도 실효습도가 50% 이하로 건조한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당분간 부산, 울산, 경남(양산, 창원, 김해, 밀양)를 중심으로 실효습도가 35% 내외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고, 그 밖의 경남에도 실효습도가 50% 미만으로 대기가 건조하겠습니다.
○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불로 이어질 수 있겠으니, 입산 자제, 야외 활동 시 화기사용 및 불씨관리 주의, 쓰레기 소각과 논밭 태우기 금지 등 산불 및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하늘상태 및 기온>
○ (하늘상태) 18일은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많아지겠습니다. 19일는 구름많 겠습니다.
○ (기온) 19일까지 기온이 평년(최저 -7~0도, 최고 6~9도)과 비슷하거나 높겠습니다.
- 특히 경남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은 -5도 내외의 기온 분포를 보이겠으며,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