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경남뉴스는 부산기상청과 함께 부울경의 기상정보를 실시간으로 알립니다. 이는 농·어촌 기사를 중시하는 더경남뉴스가 농·어업인에게 도움을 드리기 위한 것으로, 다른 매체에선 시도하지 않은 틀입니다.

<예비특보 현황>

○ 강풍예비특보: 울산(3일 오후(12~18시))

○ 풍랑예비특보
- 남해동부먼바다(3일 오전(06~12시))
- 동해남부남쪽먼바다(3일 오후(12~18시))

<중점 사항>

○ 3일 낮부터 5일까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 3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 경남서부내륙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 3일 낮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춥겠습니다.

○ 3일부터 부산, 울산, 경남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오후부터 울산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 3일부터 남해동부먼바다와 동해남부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하늘상태 및 강수>

○ (하늘상태) 3일은 구름많다가 아침부터 대체로 맑겠으나, 경남서부내륙은 구름많겠습니다. 4일은 대체로 맑겠으나, 경남서부내륙은 구름많겠습니다.

○ (강수) 3일 새벽(03~06시)부터 아침(06~09) 사이 경남서부내륙에는 0.1cm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기온 및 유의 사항>

○ (기온) 기온은 3일 아침까지 평년(최저 -8~0도, 최고 6~9도)보다 높겠으나,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 하면서 평년보다 낮겠습니다.

- 특히 4일 아침 기온이 3일보다 5~8도가량 크게 떨어져 부산, 울산, 경남 대부분 지역에서 -10~-5도로 매우 추워지겠습니다.

- 또 3일 낮 기온도 2일보다 5~12도가량 크게 떨어져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 4일은 3일보다 4도가량 떨어져 대부분 지역에서 0도 내외로 낮겠습니다.

- 더불어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급격한 기온 변화에 의한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추위에 대비하기 바랍니다.

○ (강풍) 3일부터 부산, 울산, 경남남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순간풍속 55km/h(15m/s)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 특히 3일 오후부터 울산에 바람이 순간풍속 70km/h(20m/s)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면서 강풍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 (해상) 3일 오전부터 남해동부먼바다, 오후부터 동해남부남쪽먼바다를 중심으로 차차 바람이 30~60km/h(9~16m/s)로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이 1.0~4.0m로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