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GNU) 자연과학대학 의류학과는 지난 16일 오후 자연과학대학 콜핑 박만영홀에서 패션산업 현장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취업 특강을 했다.
이날 (주)쏠리드(쏠리드옴므/우영미)의 모델리스트 총괄이사로 재직 중인 조극영 이사가 ‘패션 모델리스트 취업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애플키튼과 곽현주컬렉션의 곽현주 대표가 ‘디자이너브랜드의 업무와 디자이너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를 했다.
조 이사는 오랜 업계 경험을 바탕으로 모델리스트 직무에 필요한 역량과 취업 준비 전략을 설명하며, 현장의 구체적인 업무 프로세스를 상세히 소개했다. 아울러 본인의 커리어 경험을 바탕으로, 대학생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갖춰야 할 마인드와 태도, 지속적인 노력을 강조하며 진심 어린 조언을 전했다.
(주)쏠리드의 조극영 모델리스트 총괄이사가 ‘패션 모델리스트 취업을 위한 전략’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곽 대표는 패션 디자이너로서의 경험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쌓은 풍부한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강연을 진행했다. 브랜드 네이밍과 컬렉션 콘셉트를 결정할 때의 실제 사례를 비롯, 디자이너로서 겪은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전하며 학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애플키튼과 곽현주컬렉션의 곽현주 대표가 ‘디자이너브랜드의 업무와 디자이너의 역할’을 주제로 강의를 하는 모습. 이상 국립경상대
강연 이후에는 조 이사와 곽 대표 모두 학생들과 질문-답변 시간을 갖고, 진로와 취업에 대한 현실적인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특강은 현업에서 활동 중인 전문가들의 생생한 이야기와 현실적인 조언을 통해 학생들이 진로를 구체화하고 업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데 도움을 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