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진주시는 22일부터 11월 5일까지 농산물 온라인 판매 플랫폼 활용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 온라인 판매 교육’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교육은 오는 11월 10일~12월 9일 총 10회 운영한다.

진주시농업기술센터의 농업인 대상 '농산물 온라인 판매 교육' 모습. 진주시

농산물 온라인 판매 플랫폼 진입과 실전 활용 능력을 익혀 실질적인 소득 증대를 목표로 하며 수강생들은 교육기간 동안 플랫폼 가입부터 직접 온라인 판매 활동까지 경험하게 된다.

교육 내용은 △스마트 스토어 진입 △상품 등록 및 판매 과정 △유튜브 활용 및 수익화 등 온라인 판매에 꼭 필요한 핵심 실무를 집중적으로 다루어, 온라인 판매 수익 창출과 판로 확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이제는 농산물을 잘 재배하는 것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판매 전략도 경쟁력의 핵심”이라며 “실속 있는 온라인 마케팅 교육으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농업인은 물론 역량 강화를 희망하는 분들까지 모두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농산물 온라인 판매를 희망하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주소지, 농지소재지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