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함양군 가족센터 '내 인생의 봄날은 지금' 찾아가는 노년기 교육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6.03 12:48 의견 0

경남 함양군가족센터는 지난 5월 동안 6회기에 걸쳐 관내 읍·면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내 인생의 봄날은 지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내 인생의 봄날은 지금!’ 참여 어른신들을 대상으로 노년기 교육을 하고 있다. 함양군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인생의 의미나 목적을 되새기고, 기억을 나누며 소통함으로써 고립감과 고독을 치유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노년기 교육이다.

‘내 인생의 봄날은 지금!’ 참여 어르신들이 직접 수제청을 만들고 있다. 함양군 제공

참여 어르신들이 직접 재료를 만져서 배, 도라지, 대추, 생강 등 몸에 좋은 재료로 수제청을 만드는 과정은 봄철 미세먼지와 마스크로 인해 기관지가 좋지 않은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됐다.

어르신들이 강사의 강의를 듣고 있다. 함양군 제공

모두 6회기에 걸쳐 진행된 다양한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젊어서는 자식 사랑에 모든 걸 자녀에게 주었으나, 이제는 나 자신을 위해 살아야 한다며 귀한 교육 받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박혜경 함양군가족센터 센터장은 “앞으로도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유도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함양군가족센터는 군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거나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055-963-2057 또는 055-962-201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