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가 오는 15일 개막해 입장권 사전예매가 14일 마감된다.
사전예매기간 동안에는 현장 구매가 보다 17%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100매 이상 대량구매 시 추가할인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사전예매 입장권은 온라인(산청엑스포 홈페이지, 네이버)과 오프라인(NH농협은행, 경남은행, 새마을금고, 엑스포 조직위) 등에서 14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일반권 1만 원, 청소년권 8000원, 어린이권 6000원으로 엑스포 기간 중 현장구매 가격 일반권 12,000원 대비 17% 저렴하다.
여기에 사전예매 기간 중 입장권을 100매, 500매, 1,000매 이상 대량 구매할 경우 각각 구매액의 10%, 15%, 20%를 현금 또는 입장권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엑스포 행사기간동안 경남 관광지와 전남도 개최 국제행사 등을 방문할 경우 산청엑스포 입장권을 제시하면 연계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산청엑스포 현장매표소에서 엑스포 행사기간 중 발권된 경남도내 관광지,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입장권을 제시하면 산청엑스포 입장권을 연계 할인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
연계할인 관광지 및 시설은 진주 레일바이크, 통영케이블카, 통영어드벤쳐타워, 통영디피랑, 사천바다케이블카, 아리마루아쿠라이룸, 김해가야테마파크, 조선해양문화관, 거제식물원(정글돔), 포로수용소유적공원, 거제 씨월드, 거제저도유람선, 하동짚와이어, 하동케이블카, 합천대장경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이다. 할인요금 등 자세한 내용은 산청엑스포 누리집(www.sancheong-expo.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또 산청엑스포 입장권 소지자는 행사장의 산엔청 청정골 명품관에서 상품 구매 시 3000원을 할인받거나 산엔청쇼핑몰에서 마일리지로 적립할 수 있다.
행사기간인 9월 15일부터 10월 19일까지는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 또는 현장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엑스포 관람의 편의 및 혜택 제공을 위해 다양한 방법과 소비자들의 상황에 맞춰 사전판매를 진행하고 있다”며 “산청엑스포 행사장을 방문하기로 계획하고 마음먹었다면 지금 바로 사전 구매해 다양한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0년 만에 다시 개최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보건복지부, 경남도, 산청군이 공동 주최하는 정부승인 국제행사다. ‘미래의 약속, 세계 속의 전통의약’이라는 주제로 경남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오는 15일 성대한 막을 올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