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기부하고 녹차도 맛보고'···티카페하동, 하동야생화문화축제 기간인 오는 15일까지 고향사랑기부 답례품 제공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5.13 15:51 의견 0

경남 하동군이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개최 기간에 맞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에 티카페하동 ‘녹차족욕&음료·디저트 쿠폰’을 추가해 혜택의 폭을 넓혔다.

지난해 1월부터 시행된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민등록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최대 500만 원) 금액에 따라 일정 비율을 세액공제 받는 제도다.

기부금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 시 16.5%의 세액이 공제되며 기부 금액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기부자가 답례품을 티카페하동 ‘녹차족욕&음료·디저트 쿠폰’으로 신청하고 전달하고자 하는 지역이나 개인을 지정하면 7일 이내에 등기로 발송된다.

특히 5월 11일~15일 하동야생차문화축제 기간에는 ‘야생차 치유관(티카페하동)’에서 고향사랑e음 사이트 답례품 구매 내역 확인 후 현장에서 교환권을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티카페하동은 하동 차(茶)의 인지도를 높이고 차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지난 2월 하동야생차문화센터 내 차 판매장(티마켓)과 함께 신설됐다.

티카페하동은 하동 녹차를 직접 체험하거나 다양한 차의 정보를 익힐 수 있음은 물론 넓은 공간에서 탁 트인 전망을 즐기며 편히 쉬어갈 수 있어 많은 관광객에게 사랑받고 있다.

■추가 사진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