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의령군가족센터, 다문화가정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 2화 ‘의령박물관 및 충익사 탐방’ 행사 가져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5.16 11:23 의견 0

경남 의령군가족센터(전병석 센터장)는 지난 12일 다문화 8가족(25명)을 대상으로 의령박물관과 충익사를 방문해 가족관계향상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역사·인물편 1화로 진행된 이날 프로그램은 의령박물관과 충익사를 탐방해 의령의 역사를 알고 박물관 앞 잔디밭에서 가족과 함께 사진미션 활동과 피크닉을 하며 관계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

다문화가족들이 의령박물관을 방문해 해설사의 의령 문화 설명을 듣고 있다.

의병박물관을 찾은 다문화가족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상 의령군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언젠가 가족과 함께 역사탐방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의령의 역사를 알 수 있는 박물관과 충익사를 방문하게 돼 좋았다"며 "아이가 다음에 할머니와 와서 박물관을 소개해주고 싶어 하는 모습을 보며 아이들에게 의령에 대한 자부심을 심어준 프로그램인 것 같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 사업은 의령만의 자원을 활용해 역사·인물편, 부자체험편, 특산물 체험편으로 나눠 진행하는 가족관계향상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에는 특산물 체험편 1화로 의령군 칠곡면에 있는 조청한과에서 한과 만들기 체험을 했다.

프로그램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의령군가족센터(055-573-84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