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관광재단, 경남 이색 회의명소(유니크 베뉴) 담당자 역량강화 교육 가져
이색회의 명소 30곳의 담당자 한자리에 모여
올해 신규 통영국제음악당·거창 해플스팜사이더리에 인증패 수여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7.09 23:39
의견
0
경남관광재단은 9일 창원 해양솔라파크에서 경남만의 고유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경남 이색 회의명소(유니크 베뉴)’ 30곳의 담당자가 한자리에 모여 역량강화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유니크베뉴는 '독특한' 의미인 유니크(Unique)와 장소를 뜻하는 베뉴(Venue)의 합성어로 컨벤션센터, 호텔 등 전시복합(마이스) 전문 회의 시설이 아닌 지역 고유의 특색과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뜻한다.
이날 경남관광재단은 올해 새롭게 선정된 이색 회의명소 2곳인 '통영국제음악당'과 거창 '해플스팜사이더리'에 인증패를 수여했다. 더불어 30곳의 경남 이색 회의명소 담당자를 대상으로 ▲팬을 만드는 베뉴 브랜딩 ▲효과적인 온라인 마케팅 주제로 실무자가 즉각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홍보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또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코리아 유니크베뉴로 선정된 ‘부산 엑스더스카이’ 마케팅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황희곤 경남관광재단 대표는 “이번 이색 회의명소 활성화 사업으로 경남의 이색 회의명소들의 성장과 국내외 다양한 소규모 마이스 행사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 이색회의 명소 30곳은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창원 가든하우스 ▲마산현대미술관 ▲이순신리더십국제센터 ▲창원단감테마공원 ▲해양솔라파크 ▲진주 공간이음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 ▲통영RCE세자트라센터 ▲한려해상생태탐방원 ▲통영국제음악당 ▲사천 카페정미소 ▲김해가야테마파크 ▲산정 ▲에스키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거제 소낭구 ▲아그네스파크 ▲양산 숲애서 ▲트리폰즈하우스 ▲고성 오두산치유숲 ▲남해각 ▲남해보물섬전망대 ▲이순신바다공원 이순신캠퍼스 ▲스타웨이 하동 ▲산청 한국선비문화연구소 ▲함양 하미앙 ▲거창 이수미팜베리 ▲해플스팜사이더리 ▲합천 청와대 세트장 ▲카페 모토라드 합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