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 군 소식 전할 SNS 서포터즈 모집···오는 27일까지 20명 내외
2월부터 본격 운영
정창현 기자
승인
2025.01.15 13:46 | 최종 수정 2025.01.15 15:09
의견
0
경남 함양군은 군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며 군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대외에 전하는 ‘2025년 함양군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로, 지난해 15명에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함양군에 관심이 많고 △현장 취재 및 홍보가 가능하며 △블로그와 유튜브 등 SNS를 통해 기사 작성 및 홍보 활동이 가능한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함양군 대표 누리집의 ‘소통참여-함양소식-군정소식’을 참고해 1월 27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2월 6일까지 선발해 본격 활동한다.
SNS 서포터즈는 함양군의 △주요 정책 △숨은 명소 △지역 문화와 축제 △군민 생활에 유용한 소식 등을 직접 취재해 블로그 포스팅, 유튜브 영상 등 콘텐츠를 제작하고 SNS를 통해 이를 홍보한다.
특히 활동 실적에 따라 매월 소정의 원고료가 제공되며, 우수 활동자로 선정될 경우 다음 연도 기자단 모집 시 가점이 부여된다.
함양군 홍보미디어담당은 “전년도 SNS 서포터즈 운영 결과, 관공서가 아닌 군민의 시각에서 전달된 군정 소식이 큰 호응을 얻었다”며 “올해는 다양한 시각으로 더 많은 군민과 소통하기 위해 서포터즈 운영 규모를 확대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