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소비자운동, 대학생 소비자 정보 알리미 SNS 서포터즈 모집 7월 3일까지 연장
천진영 기자
승인
2023.06.28 23:17 | 최종 수정 2023.06.29 01:34
의견
0
미래소비자행동(이사장 허영숙)은 소비자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공유하는 '대학생 소비자 정보 알리미 SNS 서포터즈'를 오는 7월 3일까지 모집한다.
SNS 서포터즈 모집은 소비 생활에 필요한 정보가 복잡하고 다양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 및 소비자단체가 생산하는 소비자 정보도 많아져 이를 정확하게 알리기 위해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소비자종합포털(소비자24), 공정거래위원회 유튜브 등을 통해 정기적으로 발표하고 있는 상품 비교 정보, 리콜 확인·안전 정보, 소비자피해 주의보 발령 등은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다.
하지만 여전히 생산된 소비자 정보가 소비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려지고 활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소비자정보 알리미 SNS 서포터즈’는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SNS에 공유하고, 디지털 채널을 중심으로 대외 활동을 통해 양질의 소비자 정보를 홍보·공유하는 활동을 하는 청년 리더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며 모집 인원은 80명이다. 활동 기간은 7월부터 11월로 5개월 동안 진행된다.
활동 내용은 월 3회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제작한 소비자 정보를 자신의 SNS에 공유하고, 월 1회 그룹별 영상회의를 통해 활동 내용을 공유한다.
접수 방법은 구글폼(buly.kr/ChkihoB)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7월 3일(월요일)까지다. 이 사업은 공정거래위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소비자정보 대학생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지급과 활동 증명서 발급, 친환경 물품으로 이뤄진 서포터즈 굿즈를 지급하며 또 연말 수료식에서 우수 서포터즈를 선발하여 시상한다.
서포터즈 합격자 발표는 7월 4일(화요일)이며 합격자들에게 개별 통보한다.
관련 문의는 (사)미래소비자행동(consumer31@can.or.kr, 033-762-3477)에 하면 된다. 신청서 보내기 링크 주소는 buly.kr/ChkihoB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