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경남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탄생 1주년 기념행사 성대히 펼쳐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6.21 23:39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21일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 탄생 1주년을 맞이하여 시청 1층 로비에서 하모 팬사인회 및 생일축하케이크 자르기 등 기념 이벤트를 진행했다.
하모는 진양호와 남강에 서식하는 천연기념물 수달을 모티브로 한 진주 대표캐릭터로 ‘다 잘 될 거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초긍정 캐릭터이다.
지난 1월 진주시 관광캐릭터 및 홍보대사로 위촉되어 유튜브와 SNS 홍보 등을 통해 진주시를 홍보하고 있으며, 공공미술 전시물로 제작돼 금호지, 영천강을 거쳐 현재 남강에 전시되어 있다.
이날 하모 팬사인회는 관내 어린이집 어린이 30여 명과 시청 방문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사인회 후 조규일 진주시장이 축하 꽃다발을 전달하고 생일케이크를 자르며 지난 1년 동안 하모의 홍보활동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조규일 시장은 “우리 시 관광캐릭터 하모의 탄생 1주년 기념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하모사랑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하모가 진주시 홍보활동을 더 잘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하모 탄생 1주년 생일파티 영상은 진주덕후하모TV 유튜브 등 SNS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