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이외숙 회장 이임 및 양경옥 회장 취임식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3.18 14:45 | 최종 수정 2023.03.18 14:48 의견 0

경남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17일 사천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제 6·7대 회장단 이·취임식’을 가졌다.

제6대 이외숙 회장이 이임하고 양경옥 회장이 제7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양경옥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장

취임식에는 사천시 행정복지국장, 도의원, 각 봉사단체장, 자원봉사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자원봉사단체협의회의 발전과 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한 이외숙 전임 회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이외숙 전임 회장은 “지난 4년은 가치 있는 소중한 기간이었고, 우리가 함께 많은 것을 이뤄낸 감동의 4년이었다”며 “자원봉사자는 꼭 필요한 존재이므로 앞으로 힘든 순간에도 신임 회장을 중심으로 굳건히 자원봉사의 길을 나아가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양경옥 신임 회장은 “그동안 열정적으로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를 이끌어 오신 이외숙 이임회장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최근 자원 봉사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으며, 사회적 문제 해결을 위해 봉사자들의 다양한 역할이 요구되고 있기에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사천시가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사천시 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상 사천시 제공

사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위해 1995년 결성 후 주민복지박람회, 사랑의 김장나누기, 푸드뱅크 운영, 재난‧재해 봉사활동 등 많은 사업을 주관하며 사천시가 행복도시로 성장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