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함양군, 산림소득분야 임산물 유통·가공 지원사업 공모 6월 16일까지 접수
산지종합유통센터 등 2억 원 이상 20억 원 이하 지원 가능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4.16 20:11 | 최종 수정 2023.04.18 23:51
의견
0
경남 함양군은 단기소득 임산물의 재배·생산에 필요한 기반 시설을 규모화·현대화 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임업경영을 도모하고자 산림청에서 시행하는 내년 산림소득 유통·가공분야 공모사업 신청을 6월 16일까지 접수한다.
산림소득 유통·가공분야 공모사업은 자부담을 포함한 전체 사업비가 2억원 이상 20억원 이하까지 지원 가능하며 사업자로 선정 되면 전체 사업비의 70%를 지원한다.
지원대상 사업을 살펴보면 산지종합유통센터 및 가공산업활성화 조성사업은 단기소득 임산물의 생산·가공·유통기반 시설의 현대화·규모화를 지원 및 임산물 2차 가공, 제품화로 대외 경제력 강화로 임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전문 가공업체 육성을 통한 산업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은 신청일 기준 임산물 생산자단체를(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산림조합 등) 대상으로 한다.
신청자는 공모 사업을 신청하기 전에 각 사업별 지침에 따른 신청 자격 및 세부자격 요건을 반드시 확인해야 하며 신청서 및 관련 증빙서류는 산삼항노화과 항노화담당에서 내방하여 접수하면 된다.
공모 사업과 관련한 사항은 산림청 홈페이지 공고란이나 함양군 홈페이지(www.hygn.go.kr) 군정 소식란을 참고하면 되고,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산삼항노화과 항노화담당(☏055-960-643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함양군 관계자는 “경쟁력 있는 우수한 임산물 생산자단체(영농조합, 농업회사, 산림조합 등)가 많이 참여하여 임업 경쟁력 향상 및 임업 소득 증대에 기여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