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GNU)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지난 5일 경남 진주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2층 대강당에서 지역 고용 활성화와 청년 구직자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한국남동발전㈜, 고용노동부 진주지청과 함께 ‘일자리 에너지 코어! 취업 똑똑 수요데이’를 개최했다.

행사에는 경상국립대 재학생과 지역 청년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남동발전 후원으로 인기 유튜버의 취업 특강과 한국남동발전 직무토크쇼가 진행됐다.

지난 5일 경상국립대 진주시 가좌캠퍼스 GNU컨벤션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일자리 에너지 코어! 취업 똑똑 수요데이’ 모습. 경상국립대

구독자 61만 명을 보유한 ‘면접왕 이형’ 유튜버는 ‘커리어 시작의 조건과 취업 전략’을 주제로 채용 현장에서 요구되는 핵심 포인트 안내와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했다.

이어 한국남동발전 인사 담당자와 현직자가 참여한 직무 토크쇼에서는 공공기관 채용 동향, 직무별 근무 환경, 실질적인 취업 준비 전략 등을 공유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경상국립대 하재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사회와 공공기관이 상생하는 고용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한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남동발전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 대학생과 청년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후원하고, 향후 특강과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