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주제 '브랜드 명칭' 공모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8.28 10:43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안전하고 깨끗한 진주시 수돗물의 이미지를 함축하고 진주의 특색과 정서에 잘 어울리는 수돗물 브랜드 명칭을 오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공모한다.

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진주시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진주시 홈페이지에 접속해 응모신청서를 작성한 후 이메일(ch3253@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당선작의 시상은 최우수(1명) 100만 원, 우수상(2명) 각 50만 원, 장려(5명) 각 10만 원, 노력상(10명) 각 5만 원이다.

심사는 사전심사에서 18개 응모작을 선정해 진주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온라인 선호도 조사와 현장 선호도 조사를 병행 한 후 11월에 전문심사위원단에서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심사 기준은 상징성(안전하고 깨끗한 진주의 수돗물을 상징), 전달성(진주지역의 특색과 친근함이 우러남), 창의성(새로운 감각과 느낌으로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움) 등 3개 항목이다.

진주시 관계자는 “수돗물의 소중함과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시민들께서 공모에 많이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이번 공모로 브랜드명이 결정되면 브랜드에 어울리는 슬로건과 캐릭터를 제작해 진주시 수돗물 홍보에 사용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