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2023 진주남강유등축제 뷰티헤어쇼’ 성료

정창현 기자 승인 2023.10.22 22:41 의견 0

‘2023 진주남강유등축제 뷰티헤어쇼’가 지난 21일 진주시민 등 10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경남 진주시 칠암동 남강야외무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사)대한미용사회 진주시지부가 주최·주관 하고, 진주시가 후원한 행사는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형형색색 유등과 불빛으로 물들여진 남강변에서 30여 개의 화려하고 환상적인 퍼포먼스 무대로 축제 관람객에게 신선한 볼거리와 날로 발전하는 K-뷰티산업의 면모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망진산 봉수대, 월아산 해돋이, 새벼리·비봉산의 봄, 진양호 노을의 진주8경 중 5경을 표현한 현대 창작머리, 아름다운 언약 웨딩머리, 진주 관기 논개의 조선시대 고전머리를 주제로 뷰티헤어를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또 오페라 공연, 색소폰 연주, 장구 공연 등 다양한 축하공연과 시민들이 직접 즐기며 참여하는 핸드케어 체험과 헤어아트 작품 전시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제공됐다.

유애심 (사)대한미용사회 진주시지부 지부장은 “진주남강유등축제 뷰티헤어쇼를 통해 진주시 미용인의 단합과 위상을 제고하고 세계축제도시 진주를 더욱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이번 뷰티헤어쇼를 통해 K-뷰티 열풍과 함께 우리 진주시가 우리나라 뷰티문화의 메카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추가 사진

이상 진주시 제공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