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상국립대 다음 달 차기 총장 선거···추천위, 진주시 선관위와 위탁선거관리 협약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1.15 22:39 | 최종 수정 2024.01.16 00:56 의견 0

경상국립대 차기 총장 선거가 다음 달 7일 실시된다.

경상국립대 총장임용추천위원회는 15일 총장 선거와 관련, 진주시선거관리위원회와 '경상국립대 제12대 총장임용후보자 선거'의 위탁 업무 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은 '공공단체 등 위탁선거에 관한 법률' 및 '경상국립대 총장 임용후보자 선정에 관한 규정'에 따른 것으로 경상국립대 총장 임용후보자 선거의 제반 사항에 대한 협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구체적으로는 선거일, 선거기간, 선거인명부 작성, 투표방식 및 투표시간, 선거관리 인력·시설·장비 등의 지원에 관한 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다.

경상국립대 CI

경상국립대 총장 임용후보자 선거는 4월에 있는 국회의원 선거 등을 고려해 2월 7일 실시될 예정이다. 후보자 등록 기간은 1월 23일부터 25일까지이며, 선거 기간은 1월 25일부터 2월 7일까지다.

한편 진주시선거관리위는 입후보 안내 설명회를 1월 16일 오후 2시 진주시선거관리위 회의실(3층)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민병익 총장추천위 위원장(행정학과 교수)은 “통합대학 출범 후 전체 구성원의 직접 선거를 통해 총장 임용후보자를 선정하는 매우 뜻 깊은 의미를 갖는 만큼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 또 학령인구 감소 등 대내외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갈 수 있는 유능한 임용후보자를 선출할 수 있도록 선거 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