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작은 마을, 큰 행사] 경남 사천시 곤양면주민자치회, 찾아가는 행복곤양 마을음악회 개최

정창현 기자 승인 2024.11.02 23:30 | 최종 수정 2024.11.03 04:23 의견 0

더경남뉴스가 '작은 마을, 큰 행사' 코너를 만들었습니다. 요즘에는 작은 '곳'과 '것'에 의미를 더해 수수함과 순수함을 덧댄 알찬 행사가 많습니다. 보잘 것 없어보이는 작은 것에 무심코 지나쳤던 큰 것을 찾는 트렌드입니다. 누구에게는 추억거리이고, 또다른 이에겐 친환경 등 작은 것의 가치를 느끼게 만듭니다. 소담스런 행사이지요. 인기 있는 전국의 '반딧불이 축제'도 작은 것에서 출발했습니다. 많은 연락을 바랍니다.

경남 사천시 곤양면주민자치회(회장 이준)는 지난 10월 31일 사천축협 한우프라자 옆 공터에서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행복곤양 마을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는 2023년 곤양면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로 선정된 사업으로 지역주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와 면민 화합의 장을 마련코자 개최하게 됐다.

이날 행사는 김규민, 강대풍, 이윤옥 씨 등 지역가수의 공연과 함께 곤양면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기타와 하모니카 연주가 어울려져 관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준 회장은 “주민들의 투표로 진행하게 된 음악회인 만큼 의미가 남달랐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을 발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