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미래소비자행동, 제 19회 에너지의 날 맞아 ‘슬기로운 에너지 생활’ 캠페인 진행

정기홍 기자 승인 2022.07.25 18:59 의견 0

미래소비자행동은 8월 22일 제19회 에너지의 날을 앞두고 에너지 절약 캠페인인 ‘슬기로운 에너지 생활’을 진행한다. 기간은 21일~8월 30일까지다.

이번 캠페인은 미래소비자행동이 주최하는 시민참여 캠페인 5탄으로 에너지 절약을 위한 나만의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에너지의 날은 에너지의 중요성을 인식 시키고 미래를 대비한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적인 신재생에너지 개발 및 확대 보급의 절실함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제정됐다.

지난 2003년 8월 22일이 당시까지 우리나라의 역대 최대 전력소비를 기록한 날이었으며, 이 날을 기념해 에너지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 에너지 확보를 위한 여러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실질적인 국민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음해인 2004년부터 에너지의 날을 제정해 범국민적 행사로 확산시키고 있다.

최근 국제유가 폭등으로 에너지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폭염까지 겹쳐 국내 전력수요 관리에 빨간불이 켜지고 있다.

전력통계시스템(EPSIS)에 따르면 7월 첫째주 국내 전력예비율은 7%까지 떨어졌다. 전년 동월 대비 역대 최대 전력수요량을 갱신하는 등 전력 위기가 가시화되고 있다.

미래소비자행동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슬기로운 에너지 생활 아이디어 공유 캠페인을 기획했다.

참여 방법은 다음과 같다.

기후위기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에너지 잘 쓰기, 가정이나 사회, 산업 등 전분야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과 효율화 방안, 지속가능한 에너지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 등을 온라인 양식에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심사를 통해 30명에게 모바일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증정하며 당첨자에게는 개별연락 및 미래소비자행동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미래소비자행동 홈페이지(www.can.or.kr) 또는 모바일메거진 ‘컨슈머맵 7월호(발행 예정)’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미래소비자행동은 매달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매달 진행되는 캠페인을 확인하고, 유익한 소비자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