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창원시, ‘베트남 사격계의 박항서’ 박충건 감독 영화 만든다

시 제작 지원 영화 '마지막 한 발' 창원국제사격장에서 곧 촬영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1.04 17:42 의견 0

경남 창원시는 4일 브라질 리우올림픽(2016) 때 베트남 사격 대표팀을 이끌었던 박충건 감독의 영화 '마지막 한 발'을 만든다.

박 감독은 이날 창원시를 방문해 조명래 제2부시장과 영화 제작과 관련한 환담을 했다.

사진 왼쪽 두번째 박충건 감독, 네번째 조명래 창원시 제2부시장. 창원시 제공

이 영화는 올해 추진하는 ‘2022년 영상산업활성화 지원사업’ 장편부문 작품에 선정됐다.

박 감독은 사격 불모지인 베트남의 국가대표팀을 지도해 브라질 리우올림픽에서 베트남 최초로 올림픽 금메달을 따는 쾌거를 이뤄내 현지에서는 박항서 감독과 더불어 스포츠계 영웅으로 거듭난 인물이다.

'마지막 한 발'은 이러한 박 감독의 휴먼 스토리를 한국-베트남이 공동제작한 영화다.

이날 자리에는 국내 제작사 ㈜미디어프로덕션 조성우 대표, 베트남 측 제작진 딩 뚜안 부 감독과 더불어 박 감독의 지도로 금메달리스트에 등극했던 호앙 쑤앙 빈 선수도 함께했으며, 박 감독이 베트남 사격팀 감독 당시 겪었던 선수들과의 훈련 생활 등 실제 영화 속 배경 스토리에 관한 이야기를 주고 받았다.

㈜미디어프로덕션 조성우 대표는 이번 영화의 클라이막스인 리우올림픽 사격 결선 장면을 ‘창원국제사격장’에서 촬영할 계획이라며 향후 창원 로케이션 일정을 설명했다.

조명래 제2부시장은 “창원시를 배경으로 원조 스포츠 한류를 이끈 주인공의 이야기를 그린다는 점에 대해 감회가 새롭다”며 “창원 지역의 특색과 박충건 감독의 이야기가 잘 어우러진 작품으로 나올 수 있게 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