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2023년 농산물 유통분야 지원사업 신청 접수

19일까지, 농산물 공동브랜드 지원사업 등 4개 사업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1.05 13:00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오는 19일까지 2023년 농산물 유통분야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

이번에 지원하는 유통분야 사업은 총 4개로, 농산물 공동브랜드 공동선별비 지원, 농산물 공동브랜드 포장재 제작비 지원, 농업 유통기반시설 및 장비 지원, 양정시설 지원사업으로 76억 원의 사업비로 추진한다.

진주드림 농산물 포장 광경. 진주시 제공

농산물 공동브랜드 지원사업은 2020년에 진주시에서 개발한 진주시 농산물 공동브랜드 ‘진주드림’ 사용조직체에 대해 공동선별비와 포장재 제작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업 유통기반시설 및 장비 지원사업은 농산물 산지유통시설의 현대화·자동화 지원으로 유통기능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양정시설 지원사업은 노후화 등으로 활용성이 떨어지는 기존 양정시설을 개보수하여 고품질 쌀의 보관 능력 향상 및 관리비용 절감을 위해 추진한다.

사업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 및 농업조직체는 농지(사업장) 소재지 읍·면 사무소 또는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서식은 진주시 홈페이지에서 미리 내려받기 가능하며, 접수처에 비치되어 있는 양식을 이용할 수도 있다.

접수된 사항은 담당 부서의 서류 검토와 현지 확인심사 등을 거쳐 2월 중 진주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정책심의회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다.

시 관계자는 “유통비 절감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가 믿고 구입할 수 있는 고품질 농산물 유통을 위해 지원사업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시는 이번에 지원하는 4개 사업 외 진주드림 쇼핑몰 택배비 지원 등 6개 사업을 46억원의 사업비로 올해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농산물 유통분야 지원사업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접수처나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과(055-749-562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