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중소기업 근무환경 개선사업' 신청 받는다

오는 2월 10일까지, 최대 2000만 원 지원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1.25 22:24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오는 26일부터 2월 10일까지 ‘중소기업 근무환경 개선사업’ 참여 업체를 모집한다.

사업대상은 관내 공장등록 후 1년 이상 영업 중인 제조업체로서, 현장 실태조사와 심의를 거쳐 선정한다. 다만, 올해는 소규모 제조업체를 지원하고자 공장등록 의무가 없는 업체의 경우 건축물대장 상 건축물 용도가 ‘공장’이거나‘제조업소’도 신청이 가능하다.

진주시청사 전경. 진주시 제공

세부 선정기준은 공장의 노후도, 업체의 고용률, 사업계획의 타당성, 연구·기술 노력 등을 반영해 선정하며, 여성기업과 청년 고용업체는 일정부분 가점이 적용된다.

사업분야는 작업환경 개선사업과 복지공간 개선사업 등 2개 분야로 △작업환경 개선사업은 작업공간(바닥, 천장, 벽면, 창호 등)의 개보수 △복지공간 개선사업은 기숙사, 식당, 화장실, 샤워실, 휴게공간 등의 신축이나 개보수이다. 선정된 업체는 사업비의 50%,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시작한 이 사업으로 지난해 22개 기업체를 대상으로 작업환경 개선분야 13건, 복지공간 개선분야 17건을 지원해 기업과 근로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진주시 관계자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작업환경과 근로환경 개선으로 청년 장기근속을 유도하고 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고 일하기 좋은 근로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진주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절차 및 필요서류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기업통상과 기업정책팀(055-749-8133)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