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하동 북천초등생들, 양귀비 향기·차향기 가득한 하동얼-오감길 체험

2023 북천 꽃양귀비축제 및 하동세계차엑스포 체험활동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5.29 05:03 의견 0

경남 하동 북천초등학교(교장 신차순)는 지난 26일 꽃향기와 차향기가 가득한 하동얼-오감길 체험학습을 했다.

하동얼-오감길 체험학습은 하동교육지원청 주요 사업으로, 북천초교는 꽃향기와 차향기가 가득한 오감길-체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생태계 및 자연환경 보호활동에 관심을 갖고,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북천초교 학생들이 차를 만들고 마시는 방법 등의 설명을 듣고 있다.

북천초교생들이 북천 양귀비꽃 축제장 입간판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23하동세계차엑스포 행사장 입구에서도 인생 사진 한장 촬칵. 이상 하동군 제공

학생들은 이번 체험학습에서 북천면의 주요 관광사업이자 축제인 북천 꽃양귀비축제에 참가해 향기로운 꽃향기를 맡으며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관람했다.

이후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에 참가해 나만의 차 블렌딩하기, 흑차 마시기, 다식 만들기, 티 베이커리 만들기 등 차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활동을 했다.

체험학습에 처음 참여한 1학년 학생들은 “차랑 관련된 체험활동을 많이 할 수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 다음에도 또 가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4학년 한 학생은 “전학을 왔기 때문에 차사랑 교육도 처음이고, 녹차와 관련된 체험활동도 처음인데 우리 지역에 이런 특산품이 있다는 것을 알게 돼 뜻깊었다”고 말했다.

작지만 강한 학교 북천초교는 소규모 농촌학교라는 장점을 살려 전인적 성장을 위한 교육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