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4·10 총선-개표 상황] 경남 사천·남해·하동 국민의힘 서천호 당선…개표율 80%(당선 소감)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4.10 22:15 | 최종 수정 2024.04.11 18:14 의견 0

제22대 국회의원선거(총선) 경남 사천·남해·하동 선거구에서 서천호 국민의힘 후보가 당선됐다.

10일 오후 9시 40분 기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통계시스템에 따르면 사천·남해·하동 개표율은 78.00%다.

서천호 당선자

서 후보의 득표율은 56.80%로 제윤경 더불어민주당 후보(31.92%)를 24.88%p로 앞서고 있다.

무소속 최상화 후보는 18.19%를 득표했다.

■서천호 당선자 소감

존경하는 사천·남해·하동 시민과 군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사천·남해·하동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자 서천호입니다.

저 서천호를 믿고 지지해 주신 사천·남해·하동 시민과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승리는 저 서천호의 승리가 아닌,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천·남해·하동 시민과 군민 여러분의 승리입니다.

이번 선거는 참으로 어려운 과정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든든한 사천·남해·하동의 시민과 군민 여러분들의 사랑과 믿음 덕분으로 오늘의 영광이 주어진 것입니다

사천·남해·하동 시민과 군민 여러분들과의 약속은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새로운 변화와 발전, 더 행복한 삶터가 되는 사천·남해·하동을 위해 열심히 발로 뛰겠습니다.

지역 소멸의 위기에 대응하고, 지역에서 맞이한 최고의 기회인, 우주항공청의 정착과 관광, 스마트 농축산 도시로의 발전을 위한 중차대한 시기입니다. 이렇듯 중요한 시기에 사천·남해·하동을 전국 최고의 지역으로 만들어 달라는 바람으로 저 서천호를 선택해 주신 한분 한분의 마음을 소중히 간직하겠습니다.

처음 선거에 임했던 초심을 잃지 않고, 오로지 사천·남해·하동 시민과 군민 여러분만 바라보며 우리 지역의 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4년의 국정운영과 지역발전에 임하겠습니다.

민생을 최우선으로 살피고 시민과 군민분들에게 힘이 되는 국회의원, 사천·남해·하동을 더 좋게 변화시킬 수 있는 국회의원이 되겠습니다.

저를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주신 사천·남해·하동 시민과 군민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응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일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사랑과 성원을 부탁 드립니다.

고맙습니다.

2024년 4월 11일

사천남해하동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자 서천호 올림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