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한 가을 날씨를 보인 주말입니다. 토요일인 26일은 너도 나도 산으로 들로 나선 날이었습니다.
장애인파크골프장 주말 분위기를 담아왔습니다. 경남 창원시 의창구 북면 외산리에 있는 북면장애인파크골프장인데 장애인만 이용 가능한 곳이어서 붐비진 않았습니다.
일반인들은 쉽게 가보지 못하는 골프장이라 소개합니다. 독자 정재송 씨가 폰에 담아왔습니다.
이 골프장은 창원파크골프협회가 무단 점용해 창원시와 논란을 빗다가 개장됐습니다. 창원시는 1년간 이 골프장을 창원 시민에 한해 한시적 무료로 이용하도록 했습니다.
북면장애인파크골프장은 지난 7월 1일 개장돼 운영되고 있습니다.
개장 전엔 창원파크골프협회가 파크골프장을 무단점용해 창원시가 수사기관에 고발하는 등 갈등을 빚다가 지난 4월 임시대의원총회에서 시의 행정지도 사항을 수용하기로 해 정상 운영되고 있습니다.
관련 시 조례에서는 하천법 등 현행법령에 따라 국유재산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창원시설공단에서, 공유재산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은 창원시설공단 또는 체육 관련 비영리법인·비영리단체에서 운영하도록 근거를 마련해 놓았습니다.
따라서 이 장애인파크골프장은 창원시설공단이 시의 위탁을 받아 관리합니다.
이 장애인파크골프장의 이용 정원은 3명 이상, 4명 이하이어야 합니다.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 정원이 일반인보다 적습니다.
이용 시간은 하절기(4~10월) 오전 6시~오후 6시, 동절기(11~3월) 오전 7시~오후 5시입니다.
보호자의 도움이 필요한 중증장애인은 반드시 보호자를 동반해야 합니다.
이용하려 올 땐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복지카드(장애인만 해당) 등 신분증(모바일 신분증 가능)을 꼭 지참해야 합니다.
예약은 온라인이나 직접 할 수 있고 문의는 (055)712-0102~0103입니다. 한 주에 두 번 예약이 가능한데 당일 예약은 받지 않습니다. 예약한 사람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해 대기를 할 수도 있습니다.
정기 휴장은 매주 수요일(수요일이 공휴일 경우에는 그 다음날)이고 신정, 설·추석 연휴에도 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