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작은 마을 , 큰 행사] 경남 사천시 동서동 건강위원회, 걷기동아리 '다! 함께 걷기데이'

정창현 기자 승인 2024.11.24 14:13 의견 0

경남 사천시 동서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삼천포유람선 일원에서 동서동 걷기동아리 회원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 함께 걷기데이’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동서동건강위원회(위원장 신현호) 주최·주관 한 걷기데이는 걷기동아리 회원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걷기활동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개회식, 걷기대회, 홍보물 배부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동서동건강위원회가 주최·주관 한 ‘다! 함께 걷기데이’ 참가 11개 동아리 회원들이 삼천포대교를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날 동서동 걷기동아리 회원들은 출발지인 삼천포유람선 선착장에서 도착지인 삼천포대교공원까지 총 1.3㎞ 코스를 걸었다. 약 45분가량 소요됐다.

이번 걷기데이는 대방마을에 새로 단장한 벽화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벽화와 함께 포토타임’ 프로그램을 준비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 벽화 사업은 도시재생사업인 생활인프라 개선 골목길 아트 조성사업으로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색다른 매력과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

18개 구역으로 나눠 바다길, 꽃길, 굴항길, 어업길, 숲길, 조선길 등 다양한 주제로 표현했다.

동서동건강위원회가 주최·주관 한 ‘다! 함께 걷기데이’에 참가한 대방초등팀원들이 대방마을 벽화 앞에서 참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상 사천시

지난 2021년 6월 결성된 동서동 걷기동아리는 11개, 팀 93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걷기행사를 4년째 열고 있다.

참여한 동아리 회원은 “이웃들과 다 함께 걸어 좋았고, 지역의 벽화를 보면서 걷기동아리에 참여하여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현호 위원장은 “이번 걷기 행사가 동아리 회원들의 결속력 강화와 걷기 활동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서동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