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충무공동 공영자전거 무료대여소 개소

4번째 무료대여소 설치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3.16 20:50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16일 충무공동 바람모아공원에서 ‘충무공동 공영자전거 무료대여소’ 개소식을 가졌다.

충무공동 공영자전거 대여소 개소식에서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진주시 제공

충무공동 공영자전거 무료대여소는 약 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난해 9월 착공해 이달 준공했다.

이날 준공한 무료대여소는 진주시의 4번째 공영자전거 대여소다. 총 70대의 자전거가 구비도돼 있으며 진주 지역 자활센터의 참여로 운영된다. 운영은 17일부터 시작한다.

충무공동 무료대여소는 바람모아공원에 위치, 인근에 조성돼 있는 약 7㎞의 새벼리~종합경기장 간 자전거길과 연계해 자전거 도시로서 진주시의 위상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또 이달 말 약 3.8km의 금산면 속사교~금산교 간 자전거도로가 개설되면 충무공동과 금산면을 연결하는 자전거길의 요충지로서 자리잡을 전망이다.

진주시는 이번 자전거 무료대여소 개소로 시민들에게 자전거 체험 기회를 제공해 자전거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하고, 자전거 타기를 통해 코로나로 인해 우울하고 답답했던 생활에 활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의 이용을 활성화해 시민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자전거 대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충무공동 공영자전거 무료대여소(055-763-506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