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도, 제1기 경남 산업디자인 서포터즈 모집

29일까지 모집, 산업디자인 관련학과 대학생 대상
홍보 콘텐츠 제작해 SNS로 홍보
활동비와 역량 강화 교육 등 혜택 제공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7.19 22:55 의견 0

경남도는 디자인 문화 확산을 주도하는 디자인 지원사업 홍보와 예비디자이너 역량강화를 위한 ‘제1기 경남 산업디자인 서포터즈’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남도청 전경. 경남도 제공

도내 대학의 산업디자인 관련학과나 도내 주소를 둔 타 시·도 소재 대학의 산업디자인 관련학과의 재·휴학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활동기간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이며, 선발된 학생들은 경남 디자인사업에 참여해 그 내용을 홍보콘텐츠로 기획·제작한 후 개인 SNS(누리소통망서비스)로 홍보한다.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활동기간에 예비디자이너 역량 강화 교육도 진행한다.

아울러 서포터즈들의 원활한 대면 교류를 위해 한국디자인진흥원 경남센터에 있는 전용 회의실도 이용할 수 있고, 제20회 디자인코리아 입장권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 방법은 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 지정된 메일(hj4240@korea.kr)로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 양식은 경남도 누리집(도정소식)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문의 사항은 경남도 중소벤처기업과(055-211-3393)로 연락하면 된다.

경남도 관계자는 “도내 디자인 문화 확산을 주도할 경남 산업디자인 서포터즈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예비디자이너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