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지방정부 출범] 경남 고성군수 공약사업 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7.28 19:20 | 최종 수정 2022.07.28 23:41
의견
0
경남 고성군은 27일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조기 이행을 위한 ‘공약사업 실행계획 보고회’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상근 고성군수 주재로 개최된 보고회는 부군수, 국장, 부서장 등 간부 공무원들이 참석했으며 부서장이 공약사업의 재원 규모와 세부 추진계획 등 실행계획을 보고하고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 심도있게 토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 군수의 공약사업은 선거공보 기준으로 10개 분야 72개의 사업이 있으며 △군민참여 제안 공모제 도입 △의회와 협치하는 행정 실현 △수의계약제도 전면 개선 △파크 골프장 조성 △쌈지공원 조성 △활기찬 전통시장 조성 확대 △우주 항공 부품공장 유치 △쌈지주차장 전면 확대 △농어업인수당 인상 지원 △여성 농업인 지원 확대 등이 있다.
군은 보고회에서 도출된 보완사항을 반영하고 통합과 조정을 거쳐 실천 계획을 구체화해 8월 중으로 최종 확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군수는 “공약은 군민과의 약속이므로 최우선 과제로 추진해 임기 내 반드시 지켜나갈 것”이라며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만들기 위해 부서의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약사업 실천의 토대가 되는 실행계획 작성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고 내실 있는 공약사업 추진을 위해 관련 사업 우수 지자체의 벤치마킹도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