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어린이도서관,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전 개최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7.28 22:43
의견
0
경남 사천시어린이도서관은 8월 11일까지 제8회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하는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전을 자체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을 읽고 책 속의 인물에게 직접 손편지를 써보는 행사로, 어린이도서관 1층 한글자료실에 손편지를 제출하면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는 어린이도서관 1층 한글자료실에서 편지지를 수령 하거나 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편지지를 출력해 손편지를 작성하면 된다.
어린이도서관은 최우수(1점), 우수(2점), 장려(3점) 등 총 6점의 손편지를 선정해 부상으로 문화상품권을 각각 지급한다.
그리고 6점의 손편지 중 최우수, 우수 손편지로 선정된 3점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본선 추천작으로 제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어린이도서관(055-831-2966)으로 문의하면 된다.
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책을 읽고 책 속 인물에게 직접 손편지를 쓰는 활동을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잠시나마 전자기기를 멀리함으로써 두뇌에 쉼과 여유를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