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 UCC 공모전 개최

오는 8월 25일까지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8.01 17:34 의견 0

경남 창원시는 청년의 꿈과 희망이 실현되는 창원을 표현할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 영상 또는 청년이 살기좋은 창원을 표현한 영상을 직접 제작해 유튜브에 게시하고 동영상 파일 및 참가신청서 등을 오는 8월 25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전달력, 창의성, 작품성, 활용도, 노력도 5개 부분의 심사항목을 기준으로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에 발표한다.

총 13개 작품에 대해 상장과 상금(대상 1편 200만원, 최우수상 1편 150만원, 우수상 2편 100만원, 장려상 9편 5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다.

공모전에 수상된 작품은 각종 행사 및 시 홈페이지 등 창원시 청년정책 홍보를 위해 활용한다.

창원시의 주요 청년정책으로는 ▲청년 내일통장 ▲청년 구직활동수당 지원사업 ▲청년 월세 지원사업 ▲면접정장 무료대여 ▲대학생 생활안정 지원사업 ▲대학생 누비자 이용 교통비 지원사업 ▲청년 VR 비대면 면접 스튜디오 운영 ▲창원 청년비전센터 운영 ▲창원형 청년꿈터 지원 사업 등이 있다.

최영숙 인구청년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으로 창원시가 추진하는 청년정책이 널리 전파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청년정책 홍보로 많은 청년들이 지원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