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남해 '스페이스 미조', 기획전시 ‘남해의 색’ 개최

첫 레지던시 작가 이택수, 남해서 얻은 영감 예술로 승화
내년 1월 31일까지 무료관람…공연·체험 프로그램도

더경남뉴스 승인 2022.11.26 00:27 의견 0

경남 남해군 미조면 미조항에 자리 잡은 복합문화공간 ‘스페이스 미조’에서 기획전시 ‘남해의 색’이 펼쳐진다.

스페이스 미조의 첫 번째 레지던시 작가인 이택수 작가가 지난 6개월 간 머물며 작업한 조형 작품을 비롯해 작가와 방문객들이 함께 만든 공동작품들도 함께 전시된다.

전시는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남해 사람들과 자연을 모티프로 한 작품을 건물 전체 곳곳에서 접할 수 있다.

이 작가는 “색은 모두에게 다른 의미로 기억된다. 제가 남해에서 찾은 색을 더 많은 사람들과 공유하고 기억되기를 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작가는 방치되던 냉동창고의 옛 정취를 살려 복합문화공간으로 재생된 스페이스 미조 건물에 큰 영감을 받아 녹슨 골강판과 염색 종이가 어우러지는 작품을 기획하게 됐다.

‘남해의 색’ 전시 공간

이 작가 외에도 옥현숙·황동욱·김서진·Christian Storm의 조형 작품과 벽화 등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최근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을 받은 ‘스페이스 미조’의 독특한 개성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작품들을 풍성하게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남해바다를 배경으로 자리한 스페이스 미조 건물. 이상 남해군 제공

전시기간에 스페이스 미조에서는 관람객들이 ‘나만의 색’을 찾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이 열리며, 작가의 작업공간을 공개하는 ‘작가의 방’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전시 기간 요리교실, 클래식음악 공연 등이 꾸준하게 열린다. 자세한 정보는 스페이스 미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pace.mijo)에서 확인 가능하다.

'스페이스 미조'의 영업시간은 오전 11시에서 오후 7시까지이며, 매주 화요일 휴무다(12월부터 화·수요일 휴무).

‘남해의 색’ 전시와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space.mijo)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