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하동녹차연구소, 목욕-보습 프리미엄 '녹차 입욕제' 출시
‘하동828 녹차 입욕제’ 개발···긴장감 완화, 혈액순환, 피부 보습 효과
정창현 기자
승인
2022.12.05 13:53 | 최종 수정 2022.12.05 13:54
의견
0
재단법인 경남 하동녹차연구소(소장 이종현)는 목욕과 보습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제품인 ‘하동828 녹차 입욕제’를 개발해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하동828녹차 입욕제는 지역 특산물인 하동 녹차를 사용해 긴장감 완화와 혈액 순환, 피부 보습 기능을 갖춘 제품이다.
개별 포장으로 물을 무서워하거나 씻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면서 놀이처럼 즐길 수 있고 업무에 지친 직장인, 피로가 쌓인 사람들을 위한 입욕제로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편한 타입으로 만들어졌다.
사용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고 입욕제를 넣어 녹이면 풍성한 거품놀이를 즐길 수 있다.
새로 출시된 녹차 입욕제는 젊은 층을 겨냥해 디자인과 편리성을 추구했으며, 2023 하동세계차엑스포의 홍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조경환 기업지원실장은 “풍부한 거품과 녹차의 기능성이 첨가된 제품으로 부드럽고 보습력이 좋아 목욕 후 피부까지 신경 쓴 입욕제로 세계차엑스포를 겨냥해 녹차를 활용해 다양한 관광 상품으로 개발해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