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2023년 구슬모음어린이집’ 공모

인근 어린이집 함께하는 진주형 공유어린이집 지원
오는 16일부터 31일까지 접수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1.08 23:59 의견 0

경남 진주시는 어린이집 간 협력·공동 보육으로 보육서비스 격차 완화 및 보육품질 향상을 위해 진주형 공유 어린이집‘2023년 구슬모음어린이집’참여 대상을 공모한다.

구슬모음어린이집 사업은 전국 시 단위에서 최초 실시하는 사업이다.

인근 4~6개의 어린이집이 하나의 모음이 되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여 추진되며, 공동·공유 프로그램 운영, 보조교사 지원을 통한 교사 대 돌봄 아동 비율 축소, 원장·교사 모임 지원, 학부모 보육부담 경감을 위한 특별활동비 등이 지원된다.

지난해 성과발표회 및 사업설명회 모습. 진주시 제공

구슬모음은 4개 이상 다양한 유형의 어린이집으로 구성돼야 하며 국공립, 민간, 가정, 법인, 직장 등 2개 유형이 필수로 참여해 모음별 대표원장을 선임해야 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구슬모음은 모두 6개 모음이며,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오는 13일까지 사전 컨설팅을 한다.

신청은 16일부터 31일까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문서24’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모음은 서면 심사와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2월 최종 선정된다.

진주시 관계자는 “진주형 공유어린이집은 지속되고 있는 저출산의 영향으로 어린이집의 원아 감소에 따른 선제적 대응 사업”이라며 “보육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고 어린이집 간 협력과 상생으로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 또는 진주시청 아동보육과(055-749-85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