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하동군, 전국 첫 렌터카 임차비 지원

청년드림카 지원사업, 월 40만원 한도 임차료 50%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1.26 15:22 | 최종 수정 2023.01.27 10:38 의견 0

경남 하동군은 올해 전국에서 처음으로 ‘하동군 청년드림카 지원사업’을 한다고 26일 밝혔다.

청년드림카 지원사업은 교통환경이 열악한 지역 특성을 반영해 청년들의 이동권을 보장하고자 전국 최초로 청년 렌터카 임차비용을 지원하는 정책이다.

하동군청사 전경. 하동군 제공

이 사업은 지난해 9월 청년 설문조사에서 가장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교통정책이었던 렌터카 지원사업을 반영한 결과이다.

사업에 선정된 청년에게는 월 40만원 한도에서 차량 임차료의 50%를 지원하며, 지원 기간은 사용 목적 및 여건에 따라 연장될 수 있다.

지원 자격은 신청일 기준 하동군에 주소를 둔 운전면허를 소지한 만 19∼45세 청년이며, 지원 대상은 차량 사용 목적, 타당성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지원을 희망하는 청년은 하동군 지역활력추진단을 방문하거나 또는 전자메일(popo055@korea.kr), 우편(경남 하동군 하동읍 군청로 23 지역활력추진단 청년정책부서)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hadong.go.kr)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 군은 올해를 청년정책의 원년으로 선포하고 다양하고 특색 있는 청년사업 사업을 한다.

하동군 관계자는 “다양한 정책 찾아 청년들에게 지역 정착을 유도함으로써 인구유출을 방지하고 장기적으로 인구증가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