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진주시,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 16일부터 운영

청년정책 정보를 한눈에, 정책제안도 가능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1.15 22:02 | 최종 수정 2023.01.16 01:21 의견 0

경남 진주시가 분산된 각종 청년정책 정보를 한데 모아 청년들이 원하는 정책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을 구축하고 16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그동안 진주시의 청년정책 사업은 사업별 정보의 분산으로 청년들이 찾고자 하는 정책을 파악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비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진주시 청년 온라인플랫폼 캡처

이에 진주시는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을 담아 메뉴를 간단하게 구조화 해 정보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였다.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은 ▲진주청년정책(일자리·금융·주거·복지·문화정책) ▲진주청년 ▲청년제안 ▲커뮤니티 등을 주요 메뉴로 구성했다.

플랫폼에서는 사업정보 확인뿐만 아니라 사업 신청도 가능하다.

그간 각각의 사이트에서 신청하던 청년면접정장 대여사업이나 중소기업 취업청년 복지지원금 지원사업을 플랫폼에서 모두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올해 신규 사업인 청년자격증 응시료 지원사업은 물론 향후 각종 사업들도 플랫폼에서 원스톱 신청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플랫폼에서 신청이 불가능한 사업은 신청 가능한 홈페이지로 연결하고, 이 외 청년정책과 연관된 다양한 유관기관 홈페이지를 플랫폼에 모아 청년 이용자의 편의성 강화에 노력했다.

네이버, 카카오 및 본인인증으로 간편 로그인 기능과 실시간 청년정책 순위, 수요자 맞춤 정책 검색으로 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으며 사업별 관심 분야를 설정하면 관련 사업 내용을 문자 알림서비스로 받아볼 수 있다.

진주시청년온라인플랫폼은 웹사이트(www.jinju.go.kr/young)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