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연분홍 연꽃 보러 오세요"···경남 진주시 정촌면, 29~30일 ‘2023 강주연꽃 문화축제’ 개최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7.26 03:27 의견 0

경남 진주시 정촌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수)는 오는 29~30일 강주연못 일원에서 '2023 강주연꽃 문화축제'를 개최한다.

강주연꽃 문화축제는 축제 공간을 강주연못 공원 전체로 확대해 문화공연과 함께 플리마켓, 지역농산물 직거래 장터, 먹거리 장터 등 예년에 비해 더욱 풍성한 축제로 기획됐다.

강주연못 풍경과 정취. 진주시 제공

축제 첫날 29일은 정촌면 주민자치프로그램 참가자들과 예하초등학교 학생들의 사전공연과 게릴라이벤트, 솔레이 색소폰 앙상블 공연, 면민 장기자랑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30일은 저녁 7시 30분 찾아가는 음악회 등 각종 문화공연 운영으로 축제를 찾는 방문객이라면 누구든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연꽃축제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직접 연잎밥과 연잎 막걸리를 준비하여 방문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정영수 주민자치위원장은 “올해 축제는 풍성한 볼거리와 다양한 참여이벤트를 확대하여 문화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정촌면민뿐만 아니라 축제를 찾는 모든 이들이 한데 어우러져 소통하는 화합의 장이 될 것이며 7월의 무더위를 잊을 만큼 맘껏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