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경남 함양군, 함양 선비들의 풍류와 리더십 관련 행사 개최한다

경남도 기초 자치단체 대상 공모에 선정

정창현 기자 승인 2023.09.22 17:26 의견 0

경남 함양군은 경남도가 광역·기초 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한 ‘2023 우리지역문화유산 바로 알기사업’ 공모에 선정됐다.

사업 주관기관인 함양문화원은 경남도 도민 및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을 이해하고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선비들의 낭만풍류’(성인대상) 프로그램과 ‘선비들의 리더십 인문학콘서트‘(중·고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을 각각 2회에 걸쳐 10월과 11월 중에 실시한다.

우리 지역 문화유산 바로알기 사업은 2022년에 이어 시행하는 사업으로 감동과 배움이 있는 알찬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선비들의 낭만풍류 프로그램’은 성인을 대상으로 화림동계곡의 감성소풍과 남도민요 판소리 공연 등이 메인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또 ‘선비들의 리더십 인문학 콘서트‘는 우리지역 중·고등학생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기획된 우리지역의 선비정신과 리더십을 주제로 한 인문학 콘서트와 천연염색체험, 함양문화유적지 기행을 실시하고 화림동계곡 동호정에서남도판소리 감성공연을 경험하게 되는 매우수준 높은 문화콘텐츠 프로그램이다.

‘선비들의 낭만풍류’는 오는 10월 14일(토)과 10월 28일(토) 2회에 걸쳐 화림동계곡 등 문화유적지에서 진행되며, ‘선비들의 리더십 인문학 콘서트‘는 10월18일(수)과 11월1일(수)일 2회 실시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우리지역 선비들의 문화유산을 바로알고 문화생활에 대한 경험을 통하여 정서적 순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