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 제2회 남해군어린이집연합운동회···명랑운동회 및 다양한 체육 활동 펼쳐
정창현 기자
승인
2023.10.13 03:26
의견
0
경남 남해군은 지난 11일 남해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군내 10개 어린이집 원아, 교직원등 4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해군 어린이집 연합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원아들에게 건강한 신체활동을 통한 협동심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고 보육 교직원들의 화합과 친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이한 연합운동회는 식전공연 버블쇼를 시작으로 1부 개회식에 이어 2부에서는 달리기, 줄다리기, 지구공 달리기 등이 진행됐다.
또 실내 프로그램과 더불어 야외에 에어바운스, 디스코팡팡, 바나나시소 등 8종의 실외 놀이 시설을 설치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연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추억거리를 선사했다.
남해군 어린이집연합회 정혜주 회장은 “영유아들이 마음껏 뛰어놀수 있는 체육활동 뿐만 아니라 아이들과 교사 모두가 하나되어 즐길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화합과 소통을 통해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장충남 남해군수는 “지금처럼 우리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개발하고 더 나아가 미래 주역인 아이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살기 좋은 남해를 만드는데 적극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