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우주항공청 경남 채용설명회, 400명 이상 참여···임기제 공무원 50명 모집

오는 18일부터 5~7급 경력경쟁 채용 공고

정창현 기자 승인 2024.03.14 21:46 의견 0

경남도는 14일 사천시청에서 열린 ‘찾아가는 우주항공청 채용설명회’가 전문가, 대학생, 기업인 등 지역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채용설명회에는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400명 이상이 참여했다. 더불어 유튜브 온라인 실시간 참여도 1000여 명이 넘는 등 우주항공청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경남 사천시청에서 열린 우주항공청 채용 설명회 모습. 경남도

이번에 채용하는 임기제 공무원은 우주항공정책, 우주수송, 우주과학탐사 등 31개 직위 총 50명을 채용한다.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신청을 받아 5월 10일경 최종 선발한다.

지원 자격은 18세 이상 대한민국 국적 소지자로, 채용 직위별로 학위, 경력 등 응시 자격에 대한 서류전형으로 1차 선발 후 ▲국민 등과 소통, 공감 능력 ▲창의성과 혁신 ▲윤리의식과 책임성 ▲전문지식과 응용능력 등 적격성을 평가해 최종 선발한다.

자세한 내용과 공고문은 우주항공청 임시 누리집(www.kas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채용설명회는 19일 서울(한국과학기술회관), 22일 대전(카이스트 대강당)에서 연이어 열리고 유튜브(과기정통부 채널) 온라인 생중계로도 참여할 수 있다.

우주항공청 홈페이지 캡처

류명현 경남도 산업국장은 “경남도는 우주항공청 소속 직원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단기적으로는 주거, 교통 등 정주여건 개선에 집중하고 장기적으로는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KTX 인프라, 컨벤션 등 우주항공복합도시 건설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