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메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출연 '급식 대가’ 이미영 씨 추천 수능 도시락은?···경남 양산시 하북초 급식조리사 경력

이 씨 경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서 메뉴 추천
학교 요리 추억, ‘흑백요리사’ 뒷이야기도 전해

천진영 기자 승인 2024.11.09 23:38 | 최종 수정 2024.11.10 02:24 의견 0

경남도교육청은 최고의 인기를 구가 중인 넷플릭스의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급식 대가’ 이미영 씨가 경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수험생을 위한 수능 도시락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씨는 경남 양산 하북초에서 급식조리사로 근무한 경력으로 ‘흑백요리사’에서 ‘급식 밥상’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고 이후 많은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인기 프로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급식 대가’ 이미영 씨가 경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에서 수험생을 위한 수능 도시락을 만들고 있다. 이 씨는 경남 양산시 하북초에서 급식조리사로 근무했었다. 경남도교육청

이번 경남교육 유튜브 촬영은 경남교육청의 출연 제안에 이 씨가 동의해 성사됐다.

이 씨는 수능 시기에 맞춰 '수능 도시락'을 주제로 수험생을 위한 야채 주먹밥 만들기, 김치 주먹밥 만들기 등 간단한 요리법을 알려줬다. 또 급식조리사로서 학생들을 위해 행복하게 요리했던 추억과 '흑백요리사' 촬영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 씨가 알려 주는 간단한 수능 도시락 요리법과 일화는 경남교육청 유튜브 채널 '경남교육'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한규 경남도교육청 홍보담당관 "이번 영상이 교육공동체와 활발하게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경남 교육 정책을 알기 쉽고 친근하게 홍보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더경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