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김해시 장유3동 주민자치회는 오는 29~30일 '예뻤어~장유3동 그 벚꽃!'을 주제로 제6회 율하벚꽃축제를 개최한다.
김해 장유3동 율하벚꽃 축제 포스터
올해로 6회째를 맞은 율하벚꽃축제는 율하천을 따라 흐드러지게 핀 벚꽃 속에서 다양한 주민참여 문화행사와 율하카페거리를 즐길 수 있어 지역상권 활성화 및 주민화합의 장으로 거듭나고 있다.
축제는 29일 오전 11시 신명나는 고고장구 공연을 시작으로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팀, K-POP 댄스팀, 어쿠스틱 밴드, 어린이 무용단·중창단·키즈현악앙상블, 화려한 치어리딩, 음악줄넘기·익스트림 태권도 공연 등 지역민 참여 문화공연과 전문 마술쇼인 레인보우패밀리쇼와 디제잉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다양한 홍보·체험 부스와 대동면·로컬푸드직매장 농산물직거래장터, 플리마켓이 상시 운영된다.
나만의 감정오일 체험, 그립톡·머그컵·모루꽃다발·3D 벚꽃 헤어핀 만들기, 키즈 네일아트 등 체험과 함께 전통 한복을 입고 벚꽃길을 걸으며 카페거리 곳곳의 포토존에서 인생샷도 남길 수 있다.
작년에 환호를 받았던 장유3동 벚꽃노래자랑도 2회째 개최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지난 7일 예선을 통과한 13팀이 30일 오후 2시 본선에서 기량을 겨룬다.
벚꽃 어린이 사생대회도 2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율하유적전시관 일원에서 개최된다. 21일까지 유치부, 초등부 저학년, 초등부 고학년 세 부문으로 나누어 선착순 접수를 받고 있다.
참가 어린이들은 '벚꽃, 봄, 축제, 율하천'을 주제로 풍경을 보고 느낀 것들을 도화지에 마음껏 펼친다.
김용계 장유3동 주민자치회장은 “만개한 벚꽃을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작년보다 더 열심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하증식 장유3동장은 “율하천을 화려하게 물들이는 율하벚꽃축제가 진정한 주민자치 축제로 개최될 수 있도록 애쓴 주민자치회 위원을 비롯한 장유3동 자생단체 회원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안전관리 등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