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8일은 '세계 고양이의 날(International Cat Day)'입니다.

지난 2002년 국제동물복지기금(IFAW)과 동물 단체들이 오랜 기간 사람과 함께한 고양이의 인식을 개선하고 유기묘 입양을 촉구하며, 이들의 탄생을 축하하기 위해 제정한 기념일입니다.

IFAW는 세계 최대의 동물복지운동단체의 하나로, 유기된 동물 구조는 물론 캐나다에서 북극곰 사냥 금지 운동을 이끌어낸 단체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인도 옆에 앉아 있는 길고양이 모습. 정창현 기자

일부 국가에서는 8일 말고 자체적으로 고양이의 날을 지정해 기념합니다.

일본은 2월 22일, 러시아는 3월 1일, 미국은 10월 29일을 고양이의 날로 지정했습니다.

우리나라도 세계 고양이 날과 별도로 9월 9일을 고양이의 날로 지정해 기념하고 있습니다.

관련 업계에서도 고양이 날을 맞아 행사를 진행합니다.

편의점 CU는 반려묘(반려 고양이) 사료와 간식 상품을 사면 덤으로 얹어주는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반려묘 습식 캔 일부 상품을 원플러스원(1+1)으로 팔고 간식 등에는 투플러스원(2+1)을 적용 중입니다.

아이용 분유 등을 생산 판매하는 일동후디스의 프리미엄 펫 영양제 브랜드 '후디스펫'은 유산균케어를 포함한 다양한 펫영양제 제품과 키링을 증정하는 SNS 이벤트를 열고 있습니다.

참여 방법은 후디스펫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뒤 함께 선물을 받을 친구를 태그하고 고양이의 날 축하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됩니다.

콘텐츠 업계도 고양이의 날 기념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영화 '좀비딸' 측은 극중 마스코트인 반료묘 '애용이'의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습니다.

애용이는 원작에서부터 큰 인기를 끌며 작품의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한 캐릭터입니다.

실제 촬영 현장에서도 뛰어난 적응력과 몰입도를 발휘하며 웹툰과 싱크로율 100%의 열연을 펼쳤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