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GNU) 우주항공대학(CSA)은 12일 경남 진주시 가좌캠퍼스 항공우주산학협력관(407동)에서 2025학년도 2학기 'Hi-CSA 진로부트캠프' 개강 및 MOU를 했다.

'Hi-CSA 진로부트캠프'는 경남 도내 고등학교(High School)와 경상국립대 우주항공대학(CSA·College of Space and Aeronautics)이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우주항공 분야 진로를 단기간에 강도 높고 깊이 있게 체험하는 '글로컬대학 30 사업'과 연계돼 있다.

2025학년도 2학기 경상국립대(GNU) 우주항공대학(CSA) 'Hi-CSA 진로부트캠프' 개강 및 MOU 체결식. 경상국립대

이번 2학기 'Hi-CSA 진로부트캠프'는 지난 8월 경남 도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한 뒤 선발했다.

대상 학교는 거제옥포고, 거창중앙고, 경남과학고, 경남항공고, 경상국립대사범대학부설고, 김해가야고, 김해고, 김해대청고, 남지고(창녕), 마산가포고, 사천고, 삼천포중앙고, 진주동명고, 함안고 등 총 14개 고교다.

행사 주요 내용은 ▲우주항공대학 및 연구 분야 ▲Hi-CSA 진로부트, CSA 운영 프로그램 ▲CSA 소속 동아리 소개를 중심으로 운영 안내 및 질의응답으로 구성했고, 다양한 영상 소개 자료를 활용해 참가 학교 관계자들의 이해를 높였다.

허기봉 우주항공대학 학장은 “Hi-CSA 진로부트캠프가 경남 도내 학교의 적극적인 협조로 참여학생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CSA 교수진, 동아리 학생들과 함께 알찬 수업을 구성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우주항공 분야의 진로 설정에 많은 도움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우주항공대학은 이번에 참여하는 14개 고교를 중심으로 2025학년도 2학기에 찾아오고 찾아가는 다양한 형태(대학-고교 동아리 연계, 대학 연구실 체험, 우주항공 전문가 특강, 대학-고교 공동교육과정 등)의 진로부트캠프를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