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로타리3590지구 의령로타리클럽(회장 김원영) 회장 이·취임식이 28일 18시 가례면 소재 초가산장 대연회장에서 오태완 군수를 비롯한 3590지구 강보성 9지역 대표와 지구 임원과 군의원, 회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1부 행사는 개식 선언과 타종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로타리 목적 낭독, 네가지표 제창, 로타리송 제창, 내빈소개에 이어 클럽 봉사활동 보고, 시상 및 장학금 수여, 제51대~53대 김원영 회장의 이임사, 회장 명패 및 배지 전달 순으로 마무리했다.
2부에는 제54대 박희근 회장 취임 선서, 취임사, 공로패 및 재직기념패 전달, 22년~23년 임원 소개, 총재치사, 축사, 폐식선언과 타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지역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지역 인재 육성 사업을 위해 사재를 털어 설립한 관명 장학회의 김정수 대표는 의령고 남원식, 이성준 학생에게 관명 장학금을, 의령로타리클럽은 의령고 전호서·이호경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축사에 나선 오태완 군수는 “지난 3년간 의령로타리클럽을 이끌어 오신 김원영 회장님께서 그동안 의령군 발전과 지역사회 봉사에 헌신 하신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이번에 취임하는 박희근 회장께서도 의령군정과 협력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적극 동참하여 주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봉사플러스, 행복플러스라는 슬로건으로 첫째, 전 회원 100%가 RFSM(Rotary Foundation Sustaining Members·로타리재단후원회 회원) 기부에 적극 참여하도록 권유하고 둘째, 관내 불우한 환경에 처해 있는 가정에 주거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으며 셋째, 불우 청소년들에게 지속적인 장학금 지급과 저소득층 돌봄 사업을 펼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선출된 간부는 박희근 회장을 비롯해 차기 회장 허광준, 사찰 조덕상, 클럽관리위원장 손경호, 멤버쉽위원장 고덕현, 공공이미지위원장 임광섭, 봉사프로젝트위원장 임홍근, 로타리재단위원장 정순환, 청소년위원장 김성국, 재무 김종만, 총무 박도영 회원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