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남해군, ‘남해군 방문의 해’ 전국 SNS 감성 사진·영상 공모전
공모전 주제 ‘하루’…남해 속 일상의 모습 포착
정창현 기자
승인
2022.08.03 20:56
의견
0
경남 남해군은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아 전국 규모의 ‘SNS 감성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하루’다. 기존 관광지 위주의 사진, 영상을 주 대상으로 했던 공모전과는 차별성을 두고자 일상의 모습을 담아낸 작품들을 응모 받는다.
응모 기간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응모 자격에는 따로 제한이 없다. 사진부문은 개인으로만 참가 가능하며 1인 3점 이내, 영상부문은 개인 또는 3명 이내로 구성된 팀으로 참가 가능하며 2점 이내로 접수가 가능하다.
사진은 남해문화관광홈페이지 공모전 참여 게시판 ‘당신의 남해’ 및 개인SNS에 업로드 후 이메일(thdod88@korea.kr)로 해당 게시물 url과 원본사진을, 영상은 개인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후 이메일로 게시물 url과 영상 파일을 접수하면 된다.
시상은 사진 4점, 영상 4편으로 총 8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결과는 10월 21일 문화관광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통보되며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될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세부 사항은 남해군청 문화관광과(055-860-860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정중구 문화관광과장은 “기존 관광지를 대상으로 한 공모전은 많이 있어왔지만, 이번 공모전에서는 관광의 주체인 사람에게서 느낄 수 있는 따뜻한 감성을 나타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라 생각했다”며 “‘하루’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감성 사진·영상 공모전인 만큼 우리 군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의 시선으로 담아낸 우리의 일상이 어떻게 표현될지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